본문 바로가기

앵겔지수

송이 닭강정 : 양양에서 제일 유명한 닭강정, 만석 닭강이랑 비교하면?

728x90


양양 여행을 마치며, 마지막 코스로 송이 닭강정에 들렀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양양에서 제일 유명한 닭강정집이 송이 닭강정이더라구요, ㅎㅎ

강원도 강릉이나 속초에 방문하면 꼭 만석 닭강정을 사가곤 했는데,

이 날 처음으로 송이 닭강정을 맛봤습니다~




송이 닭강정은 양양전통시장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처음에 블루링크에서 송이 닭강정 찍어서 갔는데 간판만 있고 닭강정 집은 없더라고요, ㅠ.ㅠ

네이버 지도로 다시 검색해서 찾은 송이 닭강정!

가게 앞에 한산해서 잠깐 차대고 구매하고 나와도 괜찮을듯요.

양양에 송이가 유명해서 송이 닭강정이고, 실제로 송이가 들어가진 않았다고 하네요 ㅎㅎ

하긴 그 비싼 송이가 들어갈리가..^^;




뼈냐 순살이냐 고뇌하다가 뼈있는 닭강정으로 골랐는데 품절이라고... (따흐흑)

순한맛 순살 닭강정 하나 포장했습니다.

가게 내부에는 먹을 자리도 없고 포장만 가능했어요.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차 안에서 먹긴 그렇고 근처 해수욕장 벤치에 앉아서 송이 닭강정 개봉!

첫 입 먹고 든 느낌은, 순하다?

순한맛으로 구매를 하긴 했지만 정말 이정도로 순할 줄이야 ㅋㅋ

정말 어린이도 잘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순하고 달콤한 맛이였어요!

순살임에도 살코기가 너무 부드러워서 놀랐습니다.
(보통 닭강정은 순살은 뻑뻑하고 뼈는 부드러워서 뼈있는 강정을 자주 먹는 편)

강릉 만석닭강점과 비교하면 매콤한 맛은 덜하고, 전체적으로 양념이 더 순하면서 살이 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튀김옷도 만석닭강정보다 부드럽고 덜 딱딱해요.


 




해변에 바람이 너무 불어서 조금 먹다 말고 집으로 다 가져왔답니다.

달달한 치킨 느낌이랑 파채 썰어서 파닭으로 먹으니 잘 어울렸어요.

만석 닭강정도 맛있지만 송이 닭강정도 양양에 오면 한번쯤 사먹을만 한 맛이에요.




블루링크로 찍어서 나왔던 송이 닭강정 ...
저렇게 간판만 있고 닭강정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어요 ㅠ.ㅠ
분점이 있다가 없어졌거나 택배만 전문으로 하는 사무실? 이거나..? 일 것 같네요.
(자세히 모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