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앵겔지수

영광정 메밀국수 : 시원한 동치미 막국수에 부드러운 수육을 함께 (수요미식회 막국수, 양양맛집, 뷰맛집)

728x90

 

 

 

막국수로 유명해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되었던 '영광정 메밀국수'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막국수, 메밀전병, 편육까지 메뉴를 세종류나 시켜서 넉넉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영광정 메밀국수

강원 양양군 강현면 진미로 446

033-673-5254

매일 10:00 - 19:00


 

한적한 일차선 도로를 달려 가다보면 빨간 지붕의 영광정 메밀국수를 만나게 됩니다.

 

가게 건너편 공터에 큰 주차장과 화장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안쪽으로 들어서면 창가쪽 창문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마을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바깥쪽 자리보다는 무조건 안쪽에 앉으시기를 추천드려요. !!

 

운치있는 마을뷰 ㅎㅎ 어찌보면 뷰맛집?

 

 

 

주메뉴인 메밀국수와 몇가지 사이드 메뉴를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밀국수, 편육, 메밀전병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주문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빠르게 음식이 서빙됩니다.

 

서빙해주시는 직원 분들도 친절하신 편입니다. 

 

저희가 여러 종류를 시키니까 장날이냐고 웃으셨던게 기억이 나네요. ㅎㅎ

 

 

 

깔끔하게 담겨져 있는 메밀국수의 모습입니다.

 

다데기가 미리 얹어져서 나오고 취향에 맞게 동치미 국물과 여러가지 소스를 배합해서 먹으면 됩니다.

동치미 국수의 시원함.gif

 

 

 

 

보기만 해도 동치미 국물의 시원함이 느껴지시나요? ㅎㅎ

 

메밀국수의 매력은 획일적인 맛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국수로 맞춰 먹을 수 있다는 점인듯 합니다.

 

저는 새콤한 동치미 국물을 좋아해서 여러 국자 넣고 참기름을 살짝 둘렀습니다.

 

동치기 국물을 따로 앞접시에 담아 모밀국수 먹듯 막국수를 담궈먹어도 맛있습니다.

 

 

 

그냥 배고파서 시켜본 편육인데요, 기대 이상의 맛이였습니다.

 

살코기가 뻑뻑하지 않고 아주 부드러워 좋았습니다.

 

무말랭이 무침과 가자미 식해도 맛이 좋아서 돼지 수육과 잘 어울립니다.

 

 

 

 

강원도 오면 꼭 맛보고 가는 메밀 전병!

 

따뜻하고 매콤한 메밀 전병, 맛있었어요.

 

 

 

가게 건너편 주차장과 화장실이 함께 있습니다.

 


예전에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집을 간 적 있는데, 거기 보다 동치미 국물이 더 맛있네요.

 

메밀국수도 맛있지만 편육, 전병 같은 사이드 메뉴들도 먹을만 했습니다.

 

양양 여행의 첫 식사였는데 기분좋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