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앵겔지수

[여의도] 여의도 진주집 : 콩국수 아니여도 맛있네?

728x90

토요일 점심, 여의도 진주집에 방문했습니다.

 

여름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콩국수로 유명한 집인데요

 

지금은 콩국수 시즌은 아니지만 닭칼국수와 비빔국수를 먹으러 방문했답니다~

 

 

 

진주집은 여의도 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여의도 백화점이 '맨하탄 빌딩' 으로 이름 바꼈더라고요?

 

그치만 아무도 맨하탄 빌딩으로 안 부르는 것 같아요.

 

 

 


진주집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33

02-780-6108

평일 10:00-20:00 /토요일 10:00-19:00

주차 가능, 일요일 휴무


여의도 백화점 지하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돼요.

 

주차장 통로가 많이 좁으니 조심하세요!

 

주차권은 식당에서 계산하실 때 500원에 구매하셔야 하니까 꼭 기억!

 

 

 

 

 

여의도백화점 지하상가 지도입니다.

 

진주집은 엘리베이터 내려서 바로 옆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점포가 두 개던데 토요일에는 하나는 닫아놓더라고요,

 

처음에 문 닫힌 줄 알고 깜놀 ㅋㅋ

 

 

 

 

 

진주집 입구인데요 주말에도 사람이 바글바글-

 

핸드폰으로 QR을 찍거나 명부를 작성하고 입장해요.

 

 

 

 

2013년도부터 2020년도까지 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됐다는 스티커예요.

 

연속 8년이나 ㅋㅋㅋ

 

이런거보면 돈을 얼마나 많이 벌까... 생각들고 부러워지고.. 다들 그러죠?

 

 

 

 

주말인데도 사람들이 그득했어요.

 

보통 맛집에서 일하시는 서버 분들은 불친절한 경우가 많은데 진주집 직원분들은 친절하시더라고요,

 

주방도 오픈형으로 되어 있어서 믿음 갔어요.

 

 

 

 

겨울이라 그런지 콩국수는 판매하지 않고요,

 

보통 닭칼국수랑 비빔국수들 많이 드시더라고요,

 

국 종류도 있긴 한데 저희도 닭칼국수 1개랑, 비빔국수 1개 주문했어요.

 

 

 

 

딱히 다른 밑반찬은 없고 따뜻한 보리차가 주전자에 나와요,

 

물 컵이 아닌 커다란 그릇에 콸콸 따라 마셨어요.

 

 

 

 

 

주문한 닭칼국수와 비빔국수가 나왔습니다.

 

밑반찬은 딱 한 개! 엄청 맛있어 보이는 김치가 나와요.

 

(비빔국수는 잘라 줄까 물으셨는데 사진 예쁘게 찍을려고 됐다고 했어요!)

 

 

 

 

 

닭 칼국수에는 잘게 찢은 닭고기랑 만두가 두개 들어있어요.

 

김치처럼 양념된 야채 같은게 올려져 있어요.

 

 

 

닭고기는 심심치 않은 양이 들어있고요,

 

함께 든 만두도 굉장히 특이하고 맛있었어요.

 

제가 후추를 정말 좋아하는데 후추 맛이 확- 나는게 맘에 들었어요!

 

국물이 짜지 않으면서도 깊은게 참 좋더라고요.

 

 

 

칼국수의 단짝은 맛있는 김치! 김치 맛도 훌륭했습니다.

 

 

 

진주집의 비빔국수입니다.

 

오이가 잔~뜩 올라가 있어요. 저는 오이를 별로 안좋아해서 빼고 먹었어요.

 

진주집 비빔국수는 아주 달지도, 짜지도, 자극적이지도 않고 순한 맛이에요.

 

어린 아이들이 먹어도 괜찮을 정도인 것 같아요.

 

하나도 거슬리거나 튀는 맛이 없고 정말 맛있었어요.

 

엄마가 주말 점심에 비벼주던 비빔국수 느낌?

 

닭 칼국수도 그렇고 비빔국수도 그렇고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맛있기가 힘든데 정말 맛있었어요.

 

 

 

 

 

 

많이 빨갛지 않죠?

 

맛도 색깔처럼 자극적이지 않은게 특징이에요.

 

 

 

 

비빔국수에 함께 나오는 국물인데,,

 

닭 칼국수 국물 먹다가 요건 못 먹겠더라고요 ㅋㅋ 

 

 

 

 

여의도 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하셨으면 식당에서 주차권을 구매하셔야 해요.

 

가격은 500원이고 현금이나 계좌이체만 가능합니다.

 

이 점이 좀 불편하더라고요 ㅠㅠ;;

 


 

콩국수로 유명한 진주집, 비빔국수랑 닭칼국수도 먹을만 하네요,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