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운전

여자 혼자 세차 후기 (성내동 JJ셀프세차장/강동구 세차장/성내동 세차장/강동구 셀프세차/강동구 스노우폼 세차/제이제이셀프세차장)

728x90

왕초보 운린이의 첫 셀프 세차장 방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세차장은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JJ셀프세차장 입니다.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 46 (성내동 423-3)




요새 여기저기 셀프 세차장이 잘 되어있는데 그런 곳들에 비하면 아주 뛰어난 시설은 아니지만
세차 기본료가 2,500원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세차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 사장님이 아주 친절하게 신경써 주셔서 (사람이 아주 많은 날이였음에도)

처음이였지만 깨끗하고 편안하게 세차할 수 있었어요.
화장실도 사용 가능합니다.

 



세차장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사람이 많아서 드라잉 존 앞쪽에서 대기했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베이에 들어가고 드라잉존에 나가는 걸 안내해주시기 때문에 마음이 편안했습니다.
세차장 입구 왼편에는 카드를 충전할 수 있는 사무실과 세차 베이 5개,
오른편에는 드라잉 존 6~7 구역과 탈수기, 싱크대, 먼지 흡입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 멀리 현수막에 개인용품 사용시 주말과 공휴일에는 서둘러 달라고 쓰여있습니다.
주말 공휴일에는 개인용품을 아예 쓰지 못하게 하는 곳도 있던데 여기는 금지까진 아닌 것 같습니다.

결제는 현금으로도 가능하고 세차장 전용 IC카드에 충전하여 사용할 수도 있는데

현금으로 카드를 충전하면 금액을 더 넣어줍니다.
(카드 보증금 1,000원 별도)


현금은 500원짜리만 사용되는 듯 합니다.

<카드 충전시 금액>
1만원 충전시 11,000원 
2만원 충전시 23,000원
3만원 충전시 35,000원

저는 이곳 저곳 다닐 생각이 없고 집 가까운 곳에서 자주 세차를 할 계획이라

사무실에서 현금 3만원과 보증금 천원을 내고 35,000원을 충전했습니다.
충전을 하면서 사장님께 세차는 처음이라 했더니 친절히 사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

베이 입구에 붙어있는 기계에 카드를 한번 태그할 때마다 500원이 차감됩니다.
기본료 2,500원이므로 5번을 태그하고 원하는 단계의 버튼을 누르면 작동이 됩니다.
2,500원에 3분의 시간이 주어지지만 스노우폼은 시간이 3배 빨리 소요됩니다.

예비세척, 거품솔, 고압헹굼, 왁스, 스노우폼, 하부세차 
이렇게 6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보통 세척, 스노우폼, 헹굼 정도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제 차는 출고된지 한두달 된 새차이기도 하고 먼지가 쌓인 것 빼고는 많이 더럽지 않아서
예비세척 -> 스노우폼 -> 고압헹굼 순서로 진행했고(사장님의 추천)

따로 브러쉬 질을 하거나 바퀴를 닦아주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거품솔을 사용하면 차 도장면이 망가진다는 말도 있어서 따로 사용하진 않았습니다.
차가 많이 더러워지면 미트질을 한 번 해보고 싶어요.

저는 심지어 2,500원 태그하고 예비세척 하는 3분간의 시간을 쪼개서
2분정도만 예비세척하고 남은 1분은 스노우폼을 선택해서 20초정도만 대충 뿌려줬습니다.
사장님께서 차가 새차고 워낙 깨끗해서 이정도만 해도 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운린이 입장에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ㅠㅠ;

스노우폼을 뿌린 다음에는 조금 기다렸다가 다시 카드 5번을 태그하고

고압헹굼 단계를 이용해서 3분간 헹구어줬습니다~
헹굼이 끝나고 나면 후진으로 드라잉 존에 주차한 후 타월로 물기를 닦아주면 됩니다.
차를 뺄 때 사장님께서 오라이~ 오라이~ 해주셔서 편하게 나갈 수 있었고
차 물기 닦을때도 사장님이 수건 같이 잡아주시고 도와주셔서 빠르게 했습니다. ^^
(드라잉 타월을 탈수 할 수 있는 탈수기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아, 세차하기 전에 와이퍼 올리는 법을 몰라서 땀 뻘뻘 흘리며 인터넷을 뒤졌는데요 ㅋㅋ
아반떼 Cn7 기종의 경우 시동을 끄자마자! 와이퍼를 위로 2~3초 정도 들고 있으면 와이퍼가 들립니다.
내려서 들린 와이퍼를 위쪽으로 한 번 꺾어주면 세차하기 좋은 상태가 됩니다.
(세차 끝나고 와이퍼 내려서 물기 닦는거 잊지 마세요~)

5천원짜리 셀프 세차 & 드라잉이 완료되었습니다.
차에 물 뿌리고 헹궈내는건 하나도 힘들지 않은데 저는 이 물기 닦는 과정이 너..무 힘듭니다.
닦아도 닦아도 물기가 계속 나오는 물기 지옥에 갇힌 느낌이에요..
물기만 닦아도 힘이 쫙 빠지는데 다른 분들은 왁스칠까지 꼼꼼히 하시는 장면을 보면 존경스러울 따름입니다 ^^;;

이상 왕초보 운린이의 강동구 성내동 jj세차장 셀프 세차 이용 후기를 마칩니다. 

 

728x90